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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를 하고 싶다면 SK렌터카처럼! EZY 다이렉트 X 오뚜기 콜라보 마케팅 담당자 인터뷰

SK렌터카에서는 장기렌터카 견적부터 계약까지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이지(easy)한 온라인 다이렉트 ‘Ezy Direct’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요. 또한, 쉽고 빠르다는 컨셉에 맞춰 오뚜기와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견적부터 계약까지 3분에 할 수 있다는 점을 착안, ‘이지다이렉트 3분 카(CAR)레(정확한 맛)’ 한정판을 제작하며 즐거움까지 더하였습니다. 그럼 오뚜기 콜라보 마케팅을 담당했던 매니저 인터뷰를 통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K렌터카 마케팅전략실 김용진 매니저입니다. 저는 SK렌터카의 브랜드 매니지먼트와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SK렌터카 ‘Ezy Direct’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SK렌터카의 ‘Ezy Direct’ 서비스는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을 PC와 모바일에서 365일 언제 어디서나 견적부터 계약까지 총 6단계, 3분이면 진행 가능한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입니다.

 

Q3. 이번에 SK렌터카 X 오뚜기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셨는데 계기가 있었을까요?

온라인으로 빠른 시간 안에 장기렌터카 견적을 확인하고 계약까지 할 수 있는 ‘Ezy Direct’ 서비스의 특장점을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재미있게 각인시킬 수 있을까 하는 것이 아이데이션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러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오뚜기 3분 카레를 미디어로 사용한다면 익숙함 속에 새로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고 오뚜기는 갓뚜기라 불릴 만큼 좋은 기업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Ezy Direct’ 서비스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오뚜기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4. 오뚜기의 많은 제품 중 3분 요리(카레)와의 콜라보를 진행한 이유가 있을까요?

오뚜기 3분 요리 제품이 다양하지만, 3분 카레의 ‘카’를 영문 ‘CAR’로 표기할 수 있고 쉽고 간편한 ‘Ezy Direct’ 서비스와의 연계성이 높아 3분 요리 제품 중 카레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5.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제주에서 SK렌터카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Ezy Direct’ 3분 카레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카레를 받으신 고객들이 신기해하며 활짝 웃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소재들을 만들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6. 추후 오뚜기 콜라보와 같은 이색 콜라보 또는 이색 마케팅 계획이 있다면?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잡혀 있지 않지만, 추후 기회가 있다면 고객들이 SK렌터카 상품/서비스를 편하게,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펼쳐 나갈 생각입니다.

 

Q7. 마지막으로 SK렌터카 홍보 한번 해주세요.

 

SK렌터카 ‘Ezy Direct’ 서비스 많이 응원해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지금까지, SK렌터카 ‘Ezy Direct’ X ‘오뚜기’ 콜라보 마케팅 담당자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고객을 먼저 생각하여 쉽고 간편함은 기본! 고객들을 위해 즐거움까지 고려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SK렌터카는 제주에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단지 구축과 더불어 미래형 모빌리티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