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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얼음정수기 판매 급증∙∙∙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 넘어

○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판매량 지속적으로 증가∙∙∙4월 판매량, 전년比 170%까지 올라
○ 얼음정수기 판매량,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6% 차지∙∙∙정수기 전체 판매량의 3분의 1 차지
○ 홈카페 트렌드 확산과 더불어 냄새, 세균 등 노출 쉬운 냉장고 얼음에 대한 불만 수요 더해져
○ SK매직, 얼음정수기 소재로 한 TV광고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 나서

 

정수기의 시장 수요가 얼음정수기로 옮겨가고 있다.

SK매직(대표 윤요섭)은 현재 판매 중인 자사 정수기 판매동향을 확인한 결과.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SK매직은 얼음정수기 대표 모델인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량을 확인할 결과, 전년 1분기 대비 판매량이 160%이상 증가했다. 지난 4월 판매량도 전년대비170%를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실내활동 증가와 가정에서 사계절 냉음료를 즐기려는 이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얼음정수기 판매 비중도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1분기 기준, 전체 정수기 판매량에서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비율은 22%에 불과했지만 올해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36%까지 치솟으며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이 얼음정수기가 차지했다. 이에 따라 SK매직은 지난 4월부터 얼음정수기를 소재로 한 TV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할인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얼음정수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SK매직 정수기 담당 상품PM은 “홈카페 트렌드 확산과 더불어 냄새, 세균 번식 등에 노출되기 쉬운 냉장고 얼음에 대한 불만을 가진 소비자 수요가 함께 더해지며 아이스룸 UV 살균, 아이스룸 무상교체 등 살균과 위생 기능이 강화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SK매직은 직수 및 얼음정수기 시장 1위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전체 정수기 시장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WPI-I220C) 제품컷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WPU-I220C) 연출컷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WPU-I220C) 광고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