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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 운동러들 주목! ㅅㅋN 구성원이 추천하는 홈트 루틴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 자제 및 체육시설 이용 제한으로 활동량이 감소하여 점점 몸이 무거워지고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러다보니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구를 이용한 운동 영상, 운동 자세, 스트레칭하는 법 등 다양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 콘텐츠들이 많이 등장하며 일명 ‘홈트’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실제 홈트를 실천하고 있는 SK네트웍스 구성원의 운동법을 통해 ‘홈트 생활’을 알아보겠습니다!

 

 

1. 홈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그에 대한 목표가 있다면?

안녕하세요! 스피드메이트 사업부 부품사업 3팀 이혜빈 매니저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운동 시설 영업 중단으로 안전하게 운동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최근 다양하게 등장하는 콘텐츠들을 통해 재미있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홈트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홈트를 통해 규칙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매일 최소 한 시간씩 운동하는 목표를 세워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2. 홈트를 통해 변화된 것들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저는 보통 아침에는 스트레칭, 저녁에는 근력운동이나 유산소 위주로 했는데요. 꾸준하게 스트레칭을 하다 보니 굳은 몸이 풀어지고, 근육이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또한 저녁 식사 한 시간 전에 운동하고 밥을 먹으니 더욱 맛있게 느껴지고 몸도 훨씬 개운했어요. 가장 큰 장점은 운동하면서 건강한 몸과 생활 습관이 생겨 일상이 달라지는 것을 몸으로 바로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가 끝나도 아침 스트레칭과 요가는 매일 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헬스장도 함께 다닐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3. 나만의 홈트 방법 및 팁이 있다면?

홈트를 할 때 거의 운동 관련 유튜브를 시청하며 동작을 따라 하는 편이에요. 혼자 하는 건 의지가 잘 안 생기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데 영상을 보면서 하니 쉽고 자연스럽게 운동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저의 운동 팁은 간단한 소도구를 이용하면 운동 시 좀 더 근육에 자극을 주어 효과를 높일 수 있었어요.

 

 

스트레칭 할 때는 폼롤러 사용을 추천하는데요. 집에 폼롤러 하나 구비해 놓으면 아침, 저녁 할 것 없이 꾸준하게 스트레칭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력운동의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면 루프 밴드나 집에서 들 수 있는 작은 아령을 활용하신다면 헬스장 못지않게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운동할 때 발생하는 소음은 두꺼운 매트를 활용하시면 층간 소음 방지가 되어 좀 더 편하게 걱정 없이 운동 할 수 있어요.

 

 

4. 재미있게 또는 꾸준하게 할 수 있는 나만의 운동 방법이 있다면?

유튜브 영상도 매일 같은 영상을 보면 루즈해질 수 있어, 다양한 운동 유튜버를 찾아보며 따라 했는데요. 그중 저에게 가장 잘 맞는 유튜버 영상을 찾아 시청하며 다양한 운동 루틴을 세울 수 있었어요.

 

 

저는 이렇게 하루씩 다른 루틴을 세우고, 실천하며 운동 효과를 높여갔어요. 확실히 영상을 보면서 하다 보니 점점 영상 1~2개 정도는 더 하게 되는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만약 힘든 운동이 싫으신 분들은 줌바 댄스와 같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부터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소개해 드린 운동법 이외에도 자신에게 잘 맞는 운동을 찾아서 하게 되면 어느새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가 뿌듯하게 운동을 마무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SK네트웍스 구성원이 실제 실천하고 있는 홈트 방법과 콘텐츠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몸과 마음이 무거워진 요즘 집에서 재미있고 꾸준하게 실천할 수 있는 자신만의 홈트 루틴을 세워 조금씩 실천해 보면서 홈트의 재미를 경험해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