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매직 X 요리 인류가 만든 새로운 공간 #잇츠매직 #이욱정PD #인터뷰

 

요리 인류 이욱정 PD와 SK매직이 만든 첫 번째 브랜드 공간 잇츠매직(it’s magic) 초대, 만남, 경험, 공유의 공간으로 구성된 잇츠매직(it’s magic)의 경험의 공간 ‘쿠킹스튜디오’와 ‘길동키친’을 함께 기획하고,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는 이욱정 PD! 그의 인터뷰를 통해 잇츠매직(it’s magic) 공간의 대한 이야기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잇츠매직(it’s magic)에서 요리 인류 쿠킹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이욱정 PD입니다. 저는 누들 로드, 요리 인류 음식에 관한 다큐멘터리와 쿠킹프로그램을 주로 제작했습니다. 이번에 SK매직과 함께 잇츠매직(it’s magic) 쿠킹스튜디오라는 체험 개념의 공간을 디자인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Q. 요리 공간에 대한 관심도와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전에는 요리를 한다는 것은 일을 한다는 개념이었습니다. 재료를 사서 가족이나, 친구 등 누군가를 위해 요리를 하는 취지였었죠. 하지만 점점 집에서 밥을 먹는 기회나 시간이 줄어들면서 요리라는 경험이 특별해진 것 같습니다. 점점 요리가 놀이가 되면서 놀이에 중요한 공간이 함께 주목받게 된 것 같아요. 주방을 어떻게 꾸몄는지, 어떤 기구가 놓여 있는지가 요리의 즐거움을 배가 되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죠.

 

 

Q. 잇츠매직(it’s magic)의 초대, 만남, 경험, 공유 4가지 공간 중 경험 공간인 길동키친과 쿠킹스튜디오를 함께 기획하셨는데, 두 공간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잇츠매직(it’s magic) 요리 일류 쿠킹스튜디오는 한 마디로 놀이 공간입니다. 멀리 가지 않더라도 먼 나라를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고, 문화를 그대로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죠. 저는 음식을 먹는다는 것이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닌 아주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도의 음식을 직접 만들고, 먹어보면서 인도에 한 번도 가보지 않아도 인도의 향기와 그 맛을 느끼면서 자연과 문화를 느낄 수 있다고 봅니다. 요리 인류 쿠킹 스튜디오는 바로 그런 특별한 요리를 할 수 있는 특별한 키친입니다.

 

 

Q. 이욱정 PD님께서 생각하는 길동 채움의 이미지는 어떤 느낌인가요?

길동 채움은 서울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일단, 건축물 자체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1층엔 현대자동차 EV 스테이션이 있고, 2층엔 유명한 테라로사 카페가 있습니다. 외관을 보시면 알겠지만 콘크리트와 철로 만들어져, 마치 고딕 성당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층 더 올라가시면 3층에 새로운 공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SK매직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브랜드샵과 요리를 배우며 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쿠킹스튜디오, 길동키친이 공존하는 잇츠매직(it’s magic) 공간입니다. 해외여행을 대신할 수 있는 아주 재미난 공간이 길동 채움 안에 다 담겨있습니다. 코로나로 멀리 못 가는 시대에 지하철이나 자가용을 이용해 오시면 공간에 들어서는 순간 여기가 서울인가 하는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Q. 쿠킹스튜디오에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계신데, 클래스는 어떤 내용으로 진행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쿠킹 클래스 ‘쿡얼롱’은 어떤 뜻인가요?

보통 한 사람이 노래하면 다 함께 따라 부르는 행동을 ‘싱얼롱’이라 하죠. 한사람이 노래를 부르면 다 같이 따라 부르듯이 ‘쿡얼롱’은 요리 잘하는 분을 따라 즐겁게 요리를 배우는 컨셉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요리를 배우는 다른 쿠킹 클래스와는 다르게, 잇츠매직(it’s magic) 요리 인류 스튜디오에서는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영상은 요리를 따라 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영상으로 약간의 슬로우 화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영상을 하나, 하나 따라하다 보면 아주 그럴듯한 한 접시가 완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쿠킹스튜디오에서는 재료를 다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모두 준비해 놓기 때문에 예약 후 몸만 오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리를 끝낸 후 멋진 테이블에 둘러앉아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맛보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물론 테이크아웃도 가능합니다. 또한 ‘쿡얼롱’ 클래스는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 행사를 진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취약 계층 청소년과 요리를 배우고 싶은데 배우지 못하는 분들을 일정 인원 초대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인 체험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쿡얼롱’ 이외에도 요리 인류 스튜디오에서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쿠킹스튜디오를 표현하자면 작은 요리 방송국이라고 할 수 있죠. 예를 들면 ‘쿠킹 위드 스타’라는 프로그램을 한 달에 한 번, 매주 재미난 공개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킹 위드 스타’는 최현석, 이원일, 샘킴 등 방송에서 볼 수 있었던 스타 쉐프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보여주고 시연하면서, 온라인 공개방송에 참여하는 분들과 대화를 나누는 일종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쿡 톡이라는 주방에서 이루어지는 강좌를 통해 요리뿐 아니라 인문, 예술, 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그 분야의 최고 권위자 또는 셀럽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마스터 클래스로, 미슐랭 쉐프들이 단 8명만 모시고 요리를 직접 배워보는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클래스이니 절대 놓치시면 안 됩니다. 해당 클래스는 오픈하자마자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예약하시는 것을 강추 합니다. 잇츠매직(it’s magic)은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고 요리를 배우는 장소가 아니라 놀이의 공간이자, 콘텐츠 창작의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SK매직과 요리 인류가 힘을 합쳐 이제껏 보지 못했던 문화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보려 합니다.

 

 

Q. 마지막으로 잇츠매직(it’s magic)에 방문하는 고객분들에게 경험포인트(TIP)를 전해주신다면?

잇츠매직(it’s magic)은 상상의 공간이자 재생의 공간으로 방문하게 되면 내가 길동에 와있는지 아주 먼 바다 건너 아름다운 마을에 와있는지 모를 만큼 짧은 순간이지만 잊지 못할 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잇츠매직(it’s magic)의 경험포인트(TIP)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예약을 합니다. 요리 인류 스튜디오의 쿡얼롱 클래스와 다양한 이벤트는 미리 예약을 한 후, 한 시간 일찍 도착해서 테라로사의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먹으며 길동 채움의 건축 공간을 감상하시고 시간 맞춰 클래스를 참석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K네트웍스는 자사 역량 및 주변 네트웍을 활용한 협업 등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중 하나로, 취약계층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영 위기에 놓여있던 회현의 밥집들이 도시락을 제작해 매주 명동성당의 노숙인들에게 전달하고, 길동 지역은 SK매직과 함께 독거노인, 결식아동, 취약 계층에게 매주 제공하게 될 것들을 길동 채움 잇츠매직(it’s magic)을 통해서 펼쳐갈 계획입니다.

길동 채움은 사람도, 자동차도 충전하는 신개념 라이프 충전소이자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새로운 경험 선사할 것입니다. 길동 채움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체험 및 경험을 통해 힐링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