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길동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충전소 `길동채움’

공간에 대한 관심도와 중요성이 짙어지는 요즘. 감성, 체험, 힐링 등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맞춰 소위 ‘핫플레이스’ 라고 불리는 장소,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에서는 사람도, 자동차도 한 공간에서 함께 충천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 공간인 라이프스타일 충전소 ‘길동 채움’을 오픈하였습니다.

 

 

길동 채움은 기존 길동 주유소가 있었던 부지에 새롭게 건축된 건물인데요. 건축 설계부터 준공 및 인테리어까지 많은 전문가와 브랜드가 협업하여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자동차를 위한 현대자동차 EV 스테이션부터 카페 테라로사, SK매직 브랜드샵 it’s magic(잇츠매직), SK네트웍스 근무공간 채움 라운지로 구성된 길동 채움은 외관 디자인부터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길동 채움에 방문하면 입구에서 제일 먼저 현대자동차 EV 스테이션을 볼 수 있는데요. 길동 채움 공간 중 이 장소가 미래지향적으로 보이는 요소들로 인해 가장 과학적인 공간의 느낌을 주었습니다.

 

 

SK네트웍스와 현대자동차가 협업하여 만든 공간으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EV전용 충전소인데요. 국내 최신형 EV 충전기 (테슬라 슈퍼 차저를 능가하는 기능 및 디자인과 현대자동차 자체 개발 하이 차저) 8기가 설치되어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일명 ‘차알못’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있어 간단한 조작으로 충전 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EV 스테이션 뒤쪽으로 현대자동차 EV Driving Center가 있는데요. 친환경차 입문을 위한 현대차 최초의 *ZEV전용 체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기차/수소차를 시승해 보실 수 있고 신모델 위주로 단순 시승이 아닌 체험공간으로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시승 전 온라인 사전 접수가 필요하니 방문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먼저, 사전 접수를 해주시면 체험이 더욱 용이 할 것 같습니다.

*ZEV : Zero Emission Vehicle (무공해차량)

 

 

현대자동차 EV 스테이션을 지나, 건물로 들어가면 1층과 2층에서 테라로사 카페를 만날 수 있는데요. EV Station이 자동차를 충전하는 공간이었다면, 테라로사는 사람을 충전을 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라로사의 첫 느낌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예술적인 공간의 느낌을 많이 주었는데요. 이러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을 설계했던 민현준 교수님께서 길동 채움 설계 당시 테라로사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셨다고 합니다. 길동 채움 테라로사가 선사하는 분위기를 느끼며 커피와 빵을 먹는다면 자연스레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3층으로 올라가면 SK매직 브랜드 샵 it’s magic(잇츠매직)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제품을 판매하는 샵의 성격이 아닌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초대, 만남, 경험, 공유의 컨셉으로 각각의 공간이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3층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미디어 월은 초대 컨셉의 공간으로 SK매직이 자연 본질의 가치인 물, 불, 공기를 미디어아트로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행복정원 수공간에는 인터렉티브 수류모터가 설치되어 미디어 영상에 맞춰 잔잔한 물결이 형성 되도록 구현되어 더욱더 생동감 있는 영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상을 보다 보니 초대 컨셉에 맞게 방문자를 반겨주는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어 SNS 감성 넘치는 인생샷도 찍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미디어 월을 지나 만남의 공간으로 이동하면 SK매직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먼저 만나는 공간은 프레시 샤워 존으로, SK매직 공기 청정기로 가득한 공간으로 자연에 있는 듯한 공기를 느껴 볼 수 있었는데요. 몸속 미세먼지가 싹 씻겨 나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워터 밸런스 존으로 it’s magic(잇츠매직)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SK매직 정수기와 함께 건강한 물을 섭취 할 수 있도록 ‘내 안의 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it’s magic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나의 물 섭취패턴을 분석 후 스탭에게 결과를 보여주시면 체험키트(스텐레스컵과 티백)를 받아 SK매직 정수기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 It’s magic 모바일 웹페이지는 3월 오픈 예정으로 사전 신청 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바디 하모니 존으로 SK매직 안마의자를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풋 커와 헤드 커버를 제공하여 더욱 쾌적하게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it’s magic(잇츠매직)의 만남 공간은 단순히 제품을 만난다는 느낌보다 잠시 그동안 지쳤던 몸과 마음을 리프레쉬하는 듯한 느낌의 공간이었습니다.

 

 

다음은 it’s magic(잇츠매직)의 경험의 공간인 쿠킹스튜디오와 길동키친입니다.

 

 

이 두 공간은 요리인류 이욱정 PD님과 협업하여 만든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키친은 요리하는 즐거운 방송국이라는 컨셉으로 KBS 이욱정 PD와 협업하여 운영하는 쿠킹스튜디오 입니다. 잇츠매직 쿠킹스튜디오에는 영상으로 따라할 수 있는 쿡어롱(Cook along)이라는 신개념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만들어 보는 쿠킹클래스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요리를 하며 자연스럽게 SK매직제품을 사용하는 즐거운 경험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길동키친은 공유 주방으로 친구,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공유 할 수 있도록 준비된 SK매직의 프라이빗한 공간입니다. SK매직 제품들로 만들어진 길동키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공유의 공간인 길동라운지는 도심 속에서 만나는 푸른 정원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t’s magic(잇츠매직)에서도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커피는 테라로사 원두를 사용하여, 테라로사 커피 맛 그대로 느낄 수 있고 it’s magic(잇츠매직)만의 특별한 음료 ‘그린피스타치오라떼’와 ‘매직레몬티’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매직레몬티는 원래는 보라색의 레몬티이지만 it’s magic(잇츠매직)의 특별한 시럽을 섞으면 분홍색으로 바뀌는 정말 매직 같은 느낌을 주는 특별한 레몬티였습니다. 또한, 지역 상생을 위해 지역 내 선정된 베이커리에서 빵을 납품받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커피, 차와 함께 즐겨보는 것도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4층은 SK네트웍스의 사무공간으로, 회사 구성원들의 워크샵과 세미나, 업무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길동 채움은 단순한, 전기차 충전소, 카페, 브랜드 샵의 느낌이 아닌 사람과 자동차 모두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복합문화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힐링, 휴식 등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지역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길동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길동 채움에 방문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경험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