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디자인과 기능, 가성비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블루투스 이어폰, 에이프릴스톤 a20 2세대

요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많은 사람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처음 무선 이어폰이 나왔을 때만 해도 신기했었는데 이제는 많은 무선 이어폰들이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하고 고성능으로 음질까지 잡아주는 무선 이어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에이프릴스톤에서도 재작년 출시하였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a20을 업그레이드하여 a20 2세대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a20 2세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에이프릴스톤 a20 2세대는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시크한 블랙과 깔끔한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본체와 케이스, 이어캡 3쌍과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중 가장 특이점으로는 보통 제품 구매 시 함께 오는 usb 케이블의 경우 길이가 짧아 불편을 겪기도 하는데 a20 2세대는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긴 길이의 usb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a20 2세대의 최고의 장점 중 하나는 디자인인데요. 요즘은 기능뿐만 아니라, 이어폰의 디자인까지 구매의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곤 하는데요. 에이프릴스톤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받은 이력이 있을 만큼 디자인 부분에서는 단연 독보적입니다.

 

 

또한 케이스의 경우 크기 면에서도 한 손에 잡기 편하고, 무엇보다 무광의 케이스로 촉감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면에 APRIL x STONE 로고는 음각으로 표기되어 있으며, 그 위에 전원 표시등 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품의 기능을 알아볼 텐데요, 제품의 기능은 함께 동봉되어 온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a20 2세대에서 크게 변화된 기능은 터치 버튼으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2번 더블클릭하면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다음 곡, 이전 곡으로 넘어갈 수 있고 한번 누르면 재생 및 정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2세대의 터치의 경우 인식률이 좋아 사용함에 있어 더욱더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어폰의 경우 디자인은 콩나물 형태로 되어 있으며, 하단 끝부분에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a20 2세대의 이어폰의 디자인과 마이크의 위치는 입과 마이크가 최대한 가깝게 위치될 수 있게 하여 통화 품질에도 이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2세대는 에코 캔슬레이션 mem 방식을 적용해 통화 품질을 더욱 더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실제로 야외에서 통화했을 때도 만족스러운 통화 품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어팁은 총 3쌍을 제공하고 있으며 말랑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귀가 아프거나 불편함을 주지 않고 커널형 특유의 답답함과 이압 또한 a20 2세대를 사용하면서 찾아보기 힘듭니다.

 

 

에이프릴스톤 a20 2세대는 5.8mm 그래핀 드라이브를 탑재하였는데요, 그래핀 드라이버란 다이내믹 드라이버 진동판 표면에 탄소 코팅을 하여, 진동판 성능을 높이는 기술인데요. 이 기술이 적용된 이어폰의 경우 최대 출력이 올라가고, 고음역대의 음질이 좋아 소리를 깔끔하게 잡아주고 중음역 대의 음질은 해상력을 잡아주어 음악을 자주 듣고 즐기시는 분들께 더욱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연결할 때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요, a20 2세대의 경우 케이스를 오픈하면 바로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고, 첫 페어링 연결 시에도 별도의 페어링 모드 없이 빠르고 쉽게 연결되어 더욱더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세대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점으로 좌, 우 각 유닛과 스마트폰이 동시에 연결이 가능해 좌,우 각 유닛으로 스트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이나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a20 2세대의 경우 연결성이 끊기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은 케이스를 통해 가능하고 5pin 단자를 통해 충천이 가능합니다. 한번 완충 시 27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IPXS 지원으로 생활 방수가 가능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정말 좋은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프릴스톤 a20 2세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