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환경의 날, SK네트웍스 환경 보호 실천

환경에 날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환경의 날은 매년 6월 5일로 국민의 환경보호 의식 함양과 실천의 생활화를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입니다. 최근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으로는 ‘일회용품 줄이기’, ‘분리수거 잘하기’, ‘잔반 줄이기’, ‘계단 사용 장려’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많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뜻을 따라 SK네트웍스 구성원들도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SK네트웍스 내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하고 있는 실천사항을 알아볼까요?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이 실천하고 있는 환경 보호

1. 잔반 줄이기 캠페인

 

SK네트웍스 사내 구내식당에서는 잔반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구내식당 내부에 ‘적당량을 가져가십시오’ 라는 문구를 배치하고 게시판 내 잔반량 측정치를 게시해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환경보호에 앞서 힘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음식물 쓰레기양이 줄어들게 되면 그동안 음식물 쓰레기로 인해 야기되었던 온실가스와 에너지 낭비, 악취 및 수질오염이 개선됩니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로 인해 발행하던 온실가스 배출량이 줄어들어 연간 소나무 3억 6천만 그루를 심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2. 엘리베이터 대신 걷기 및 계단 사용을 장려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은 엘리베이터 사용 대신 걷기 및 계단 사용을 장려하면서 에너지 절약에 힘쓰고 있습니다. 계단을 이용하는 만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고, 일산화탄소량이 감소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1개 층당 보통 4Kcal가 소모되면 25wh 전력이 절감된다고 합니다. 구성원도 실제 출, 퇴근 시 걷기 및 계단 사용을 장려하면서 환경보호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보호하는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화장실 절수탭 사용

요즘은 화장실에서 손을 씻으려고 할 때 절수탭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SK네트웍스에서도 절수탭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절수탭을 사용하면 낭비되고 있던 물을 절약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겪는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이 되어 환경보호에 동참 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로는 직접적으로 수도꼭지 레버를 접촉하지 않아 위생적으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으로 ‘샤워 시간 단축하기’, ‘양치 컵 사용하기’ 등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으니 함께하여 환경보호에 힘쓰면 더 깨끗한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은 직장 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앞서 힘쓰고 있으며 생활 속 실천을 통해 꾸준히 노력하고 개선하며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생활 속에서 가볍게 생각하고 있던 환경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위 사례처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