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게 남는 것! 취미 신풍속도

저녁은 이제 취미의 시간!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야근, 빨간 날 없는 주말 근무. 일의 성과가 1순위였던 시대에는 당연했던 것들이지요. 하지만 이제 저녁과 주말은 개인의 자기계발 혹은 취미를 즐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개인의 행복을 중요하게…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 그냥 그렇게 그런 것뿐입니다.

매년 그렇게 어렵고 어렵다는 출판시장. 당연한 말이지만, 그래도 사람들의 손길이 닿는 베스트셀러는 탄생합니다. 2017년은 어떤 책이 사랑받은 해였을까요? 교보문고 2017년 베스트셀러 분야종합 순위를 살펴보니 「언어의 온도」, 「82년생 김지영」, 「자존감 수업」, 「나미야 잡화점의…

카메라 렌즈 선택하기

DSLR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면, 저는 뭐니뭐니해도 렌즈를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먼저 이야기할 것 같습니다. 상황과 취향에 맞게 내가 원하는 화각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은 그만큼 큰 매력이고, 그렇기에 DSLR…

「바깥은 여름」, 누군가의 시차를 상상하다

이 책의 저자 김애란 작가는 소설 좀 읽는다는 주변 분들로부터 숱한 추천을 받았던 작가입니다. 또 대표 작품인 ‘두근두근 내 인생’, ‘비행운’의 유명세를 보며 궁금증을 가질 수밖에 없었지요. 그러던 중 작년 겨울 이…

3월 여행지 추천 : 여수, 광양

남도에서 먼저 만나는 봄 3월은 여행을 떠나기에 참 좋은 달이죠. 혹시 봄에 딱 어울리는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전라남도 여수와 광양은 어떨까요? 아름다운 동백꽃과 매화를 즐기며 어느새 찾아온 봄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봄에 더 좋은 해외 여행지 4

여행하기 좋은 계절, 봄! 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냄새는 어디로든 떠나고 싶게 만드는 마력이 있지요. 사실, 활기찬 여름은 여름대로,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은 또 그 나름대로. 흰 눈이 동화 같은 풍경을 만드는 겨울에도 여행은…

「사랑하지 말자」 : 사랑이 변명이 된 세상에게

참 기괴한 제목이라고 생각했다. ‘사랑’의 가치에 맞설 수 있는 것이 이 세상에 존재한단 말인가? 종교, 문화, 정치, 경제를 망라하여 ‘사랑’이라는 단어는 절대적 명제가 되어버렸다. 물론 너무 쉽게 쓰이고 온갖 문제의 막연한 해결책으로…

외출만 자제하면 끝? ‘진짜’ 황사 대처법

유난히 추웠던 올겨울 탓에 따뜻한 날씨를 기다리는 분들, 많으시죠? 단어만 들어도 마음이 설레는 봄이지만, 마냥 환영할 수만은 없습니다. 봄이 올 때면 어김없이 심해지는 황사 때문이지요. 황사는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7번 발생했으며 앞으로…

‘SK가 만드는 생활의 매직’, SK매직 CF 이야기

‘이 물, 믿을 수 있을까? 공기청정기는 잘 돌아가고 있는 거지? 어, 가스 불은 껐나?’ 우리는 매일 크고 작은 생활 속 불편함에 부딪히고, 또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K매직은 여러분의 생활 속 불편함과 걱정을…

「Deep Change」, 희망을 담은 경고

국내에서는 20년 전 발간되었던 책 한 권을 살펴보려 합니다. 「Deep Change or Slow Death: 기업과 개인의 혁명적 생존전략 23가지」입니다. 20년 전이면 1998년입니다. 우리나라가 외환위기로 IMF(국제통화기금) 구제금융 신청을 발표한 것이 1997년이었으니, 이 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