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SK네트웍스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 패키지’

SK네트웍스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중에 이번에는 글로벌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활동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드림 패키지가 그 주인공 입니다.

 

드림 패키지는 동남아 국가의 열악한 학습환경에 처한 아동들이 배움을 통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학용품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2013년 시작해 시행 5년째를 맞고 있는 드림 패키지는 지금까지 8개국 약 5천여 명의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의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SK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Smile for Children’을 통해 베트남 안면 기형 수술 아동에게 드림 패키지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I 드림주머니

드림패키지는 학용품과 학용품을 담는 드림 주머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것은 바로 드림 주머니 입니다.

 

드림 주머니에는 많은 사람의 노력과 수고가 오롯이 담겨 있는데요. 먼저 외부 전문가가 재능 기부를 통해 드림 주머니의 도안을 디자인해주었고 SK네트웍스 구성원과 구성원 가족,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함께 색칠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I 드림 패키지 학용품

참여자의 정성이 듬뿍 담긴 드림 주머니에 사회적 기업에서 생산된 다양한 학용품이 더해져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뜻깊은 드림 패키지가 탄생한 것입니다.

드림 패키지가 갖는 또 하나의 의미는 SK네트웍스가 사회와 교감하는 활동이라는 점입니다. 드림 주머니 제작에 일반 시민들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은 물론 지원이 필요한 사회적 기업과 해외 빈곤 지역에 힘을 실어주는 의미 있는 형태의 사회공헌 모델이라는 평입니다.

 

I 인도의 찬디니가 재학 중인 학교 , 찬디니와 찬디니의 어머니(우)

그럼 실제로 드림 패키지를 받은 아이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인도에서 드림 패키지를 받은 찬디니가 보내온 편지가 있습니다. 찬디니는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교 대표를 맡을 만큼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소녀입니다.

 

인도의 작은 소녀에게 희망을 선물한 드림 패키지. 우리가 전달한 것은 단순한 학용품 주머니가 아니라 빈곤국의 아이들이 배움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이었습니다.

실제로 드림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SK네트웍스 CPR팀 양태성 매니저는 “ 드림 주머니 색칠과 에코 노트 만들기에 구성원은 물론 가족과 주변 지인까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드림 패키지 프로그램을 진화시켜 우리 회사가 진출해 있는 더 많은 국가의 열악한 학습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글로벌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라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SK네트웍스는 드림 패키지 외에도 시각장애 아동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정성을 갖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조금 더 행복한 사회를 위해 SK네트웍스의 사회공헌 활동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