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자와 함께, 에이프릴스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A20 파헤치기

 

 

최근 이어폰 시장을 보면 블루투스 이어폰의 시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와이어리스(wireless) 이어폰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춰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늘 <ㅅㅋN>에서는 에이프릴스톤에서 최근 출시한 블루투스 완전 무선 이어폰 A20 개발 담당 상품개발팀 이종근 매니저님, 권제영 매니저님과 함께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권제영 매니저님은 사진 촬영을 매우 부끄러워 하셔서 사진이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종근 매니저 :

안녕하세요~ 상품개발팀 이종근 매니저라고 합니다. 제 소개를 간략하게 해드리자면 저는 정보통신 부문에서 휴대폰 소매사업부터 시작해 ICT 스토어 컨시어지의 사업기획 및 MD, B2B 쇼핑몰 nSHOP 기획 및 MD 등을 거쳐 올해부터 상품개발팀에서 무선 이어폰과 전장품 등을 위주로 상품기획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권제영 매니저 :

안녕하세요~ 이종근 매니저와 같은 상품개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권제영 매니저라고 합니다. 저는 상품 디자이너 출신으로 에이프릴스톤 상품 디자인 및 마케팅 활용 등에서 방향을 조율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에이프릴스톤 최초의 완전 무선 이어폰 A20이 출시됐습니다. A20은 어떤 이어폰인가요?

 

이종근 매니저 :

에이프릴스톤 A20은 유명 음향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는 전문 음향업체와의 협업으로 기획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레드닷 어워드 2019를 수상한 빼어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연결성, 통화품질, 사용시간, 음질 등 사용자들이 무선이어폰에서 바라는 기본기에 충실하게 대응될 수 있도록 개발 한 제품입니다.

 

 

 

 

3. A20을 만들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이종근 매니저 :

음… 에이프릴스톤 A20을 만들게 된 계기를 설명해드리자면, 상품기획팀에서는 국내외 무선 이어폰 시장이 급격하게 확장되고 있는 상황을 파악했고, 저희 팀에서는 올해 초부터 무선 이어폰 제품 기획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이 수준 높은 디자인과 음질은 물론, 통화품질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수많은 업체와 제품을 검토한 끝에 A20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4. 이미 시장에는 무선 이어폰이 많이 있는데, 에이프릴스톤 A20만의 강점이 있나요?

 

이종근 매니저 :

A20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디자인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해요. 레드닷 어워드 2019에서 수상한 A20의 디자인은 에어팟 디자인을 부담스럽게 여기는 분들도 편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어요. 기능적인 면을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인체공학적 설계로 오래 착용하거나 운동 중 사용해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고 입에 가깝게 배치된 마이크로 인해 통화품질도 높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사용 경험을 위해 지하철 등에서도 끊김 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무선 안전성과 27시간의 충분한 사용시간을 확보했구요. 아무래도 이어폰이다 보니 음질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일상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획되었기에, 가장 대중적으로 좋아하는 음색으로 튜닝 되어있습니다.

 

권제영 매니저 :

저도 이종근 매니저님과 비슷한 생각인데요. A20의 디자인은 불필요한 장식을 제거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하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실용주의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어요. 더불어 상품의 생애 주기 전체에서 환경을 고려하는, 에코 프렌들리 한 제품을 위해 노력하고 있구요. A20 패키지를 보시면 박스 및 충전 크래들을 지지하는 구조물, 기타 부속물을 넣는 상자 등을 제작하며 환경친화적인 종이 소재로만 구현했습니다.

 

 

 

 

5.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종근 매니저 :

저는 현재 에이프릴스톤 브랜드로 국내 처음 출시한 무선 이어폰인 A20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점이 상품기획자로서 무엇보다 기쁩니다. 기존 무선 이어폰 사용 고객들의 페인 포인트였던 연결성, 통화품질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의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제품에 대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평가를 내려 주시는 것이어서 향후 에이프릴스톤 방향성에 대해 좋은 사례가 된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권제영 매니저 :

저희가 생각하는 에이프릴스톤의 고객은 일상생활에서 IT 상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하는 소비자인데요. SK네트웍스 구성원의 모습과도 닿아 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디자인은 디테일’이라고 생각해, 사소한 모든 것에 완벽한 마무리를 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IT 상품을 하나의 기기로 바라보기보다는, 생활용품으로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로 바라보고 에이프릴스톤을 디렉팅하고 있으며, 에이프릴스톤을 통해 매일 기분 좋은 일상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종근 매니저님, 권제영 매니저님과 함께 에이프릴스톤 완전 무선 이어폰 A20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인터뷰 현장에서 담당자 분들은 시종일관 A20을 자식처럼 애틋하게 아끼고 계셨는데요. <ㅅㅋN>도 디자인, 통화품질, 음질, 가격 여러 방면에서 뛰어난 면모를 보이는 에이프릴스톤 완전 무선 이어폰 A20의 더 큰 성공을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