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은 황제처럼, 저녁은 거지처럼’이라는 옛말이 있죠! 아침 식사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직장인에게 가장 분주한 시간인 아침에 끼니를 챙기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지난 1월, ‘<ㅅㅋN>에게 말해줘!’ 이벤트를 통해 많은 구독자분들께서 직장인을 위한 간편 아침 식사 레시피 요청을 많이 해주셨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ㅅㅋN 모닝세트>를 말이죠. 간단해서 좋고, 맛있어서 더 좋은, 아침을 깨우는 김소연 영양사님 표 모닝 세트! 내일부터 실천하실거죠? 🙂


고소하고 달콤한 바나나시나몬 토스트

브런치 메뉴로 프렌치토스트는 필수가 아닐까요? 가장 첫 번째로 알려드릴 <ㅅㅋN 모닝세트>는 노오븐으로 만드는 바나나 시나몬 토스트입니다. 노릇노릇 고소한 프렌치토스트에 바나나를 올려 달콤함을 더해보았어요. 갓 구운 토스트! 얼마나 맛있게요?

재료 : 식빵 2쪽, 바나나 1개, 버터, 시나몬 가루, 설탕, 슈가파우더 * 식빵은 약간 두툼하게 썰린 것이 좋아요!

팬을 달군 후 버터를 녹여 식빵을 바삭 혹은 촉촉하게 구워줍니다. 굽기 정도는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식빵이 구워지는 시간을 활용해 바나나를 어슷하게 슬라이스로 썰어둡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식빵 위에 설탕과 시나몬 가루를 솔솔 뿌려줍니다. 손으로 혹은 체에 걸러 뿌려주세요!

썰어둔 바나나를 겹겹이 올리고, 슈가파우더로 마무리합니다.

5분도 안되어 <ㅅㅋN 모닝세트>의 바나나 시나몬 토스트가 완성됐어요!

 

_
토마토 계란볶음 & 아스파라거스구이

토스트만큼이나 빠지면 섭섭한 메뉴는 바로, 달걀 요리! 그중에서도 보드라운 식감에 스크램블 에그는 부담 없이 먹기에 좋아 여느 모닝 뷔페에서도 빠지지 않는 메뉴인데요. 직장인을 위한 레시피인 만큼 비타민까지 보충할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를 추가했어요. 그 주인공은 토마토와 아스파라거스! 구울수록 채소 특유의 단맛을 내는 두 재료와 스크램블 에그, 영양 가득한 토마토 계란볶음 & 아스파라거스구이를 만들어보도록 해요.

재료 : 토마토 1개, 달걀 2개, 아스파라거스 2개, 대파 1/2쪽

토마토는 반을 갈라 모양대로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둔 토마토와 아스파라거스를 살짝 익혀줍니다.

달걀을 휘휘 저어 풀어준 후 우유를 달걀 양의 1/5 정도 부어주면 더욱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완성된답니다.
여기에 기호에 맞게 후추를 털어주고, 골고루 저어줍니다.

달궈진 팬에 파의 흰부분을 볶아 파기름을 낸 후, 달걀을 부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듭니다.
TIP. 소금&후추는 조금씩 넣어 간을 맞춰가면서 만들어줄 것!

스크램블 에그가 만들어지면 미리 구운 토마토를 넣어 볶아내고, 파의 초록 부분을 가위로 잘게 썰어 색감을 더해주세요.

토마토 스크램블과 구운 아스파라거스를 한 접시에 플레이팅하면 끝!

 

_
카페 맛집처럼, 홈카페에서 만드는 생딸기우유

요즘 핫한 카페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딸기 라떼! 생딸기를 넣어 만든 우유인데요. 술술 넘어가는 음료인 만큼 몇 모금 마시면 금새 사라지죠. 이럴 때 홈카페 찬스를 쓰는 거예요! 먹고 싶은 만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카페 메뉴. <ㅅㅋN 모닝세트>의 마실거리로 ‘PICK’한 요즘 대세 생딸기우유! 만들어 볼까요?

재료 : 딸기, 200g,설탕 50g, 우유 300ml

깨끗이 씻은 딸기를 깍뚝썰기를 해줍니다. 그중 5~6알로 딸기 퓨레를 만들고, 나머지는 마지막에 사용할 거예요!

미리 썰어둔 딸기를 보울에 넣고, 딸기양의 1/3정도 설탕을 뿌려 재어둡니다.

20분 후, 설탕에 재운 딸기를 끓이고, 끓을 때 레몬즙이 있다면 첨가하여 거품은 걷어냅니다.
적당히 끓여지면 딸기를 보울에 넣어 한 김 식혀줍니다.

TIP. 바나나 시나몬 토스트와 토마토 계란볶음 & 아스파라거스 구이를 만들 때 미리 딸기를 재어두거나 전 날 미리 해놓으면 좋겠죠?

완성된 딸기 퓨레를 컵에 1/3정도 채웁니다.

우유를 컵에 2/3 조금 안되게 부어준 후 썰어둔 나머지 딸기를 듬뿍 넣어줍니다.

달콤하고 향긋한 생딸기 우유 완성!

 

_
구수한 다이어트 시리얼, 귀리우유

다이어트 때문에 생딸기 우유가 부담되는 분들께는 귀리우유를 추천합니다! 귀리는 천연 지방 청소제로도 잘 알려져 있는 건강식인데요. 미리 귀리를 볶아 둔다면, 아침에 뚝딱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시리얼이 완성된답니다. 🙂

재료 : Only 귀리와 우유

만드는 법 :
1. 귀리를 씻어 5~6시간 실온에서 불린 후 체에 걸러 물기를 빼줍니다.
2. 가급적 두꺼운 팬을 준비하여 중불로 달궈준 후 1에서 물기를 뺀 귀리를 볶아줍니다.
3. 뚜껑을 덮고 1분간 뜸을 들이기 > 뚜껑을 열고 휘젓기를 2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4. 총 20분 정도 볶아 귀리가 갈색을 띠면 시식을 해봅니다. 바삭바삭하게 씹힌다면 OK! 완성된 귀리를 종이 포일에 식혀줍니다.
5. 식은 귀리는 밀폐용기 혹은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고, 매일 아침 우유에 타먹으면 귀리우유 완성!

 

***
구독자분들의 소리를 담아 만들어본
김소연 영양사님 표 <ㅅㅋN 모닝세트> 어떠셨나요? 🙂
바쁜 아침, 간편 식사 챙기기 습관으로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