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렌터카 브랜드인 ‘SK렌터카’가 9월 18일 2018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 렌터카서비스업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해 국가고객만족도 렌터카서비스업 부문 2위에 선정된 이후 SK네트웍스는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도전을 해왔습니다. 그러한 도전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이번 1위 소식이 더욱 반가운데요! 과연 고객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은 SK렌터카의 서비스는 무엇이었을지 함께 알아봅니다.

먼저, 국가고객만족도 지수,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인데요. 해당 서비스 및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NCSI 1위 선정은 그 무엇보다 뜻깊은 결과입니다.

SK렌터카는 지난 6월 시행된 2018년 제1회 조선일보 선정 국가브랜드 대상에서도 렌터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렌터카 서비스로 인정받은 바 있는데요. 이렇게 SK렌터카가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SK렌터카의 고객 만족 1등 공신 서비스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모스트앱 하나로 주유, 세차, 정비 한 번에!

SK네트웍스는 올해 1월, 모바일 주유 애플리케이션인 ‘자몽’과 직영주유소 멤버십 브랜드인 ‘해피오토멤버스’를 통합한 멤버십 서비스 모스트(Most)를 출시했습니다. 모스트 앱 하나로 주유, https://www.clubmost.com/세차, 정비, 렌터카, 주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죠.

Ⅴ 간편 주유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 가까운 주유소를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가격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주유 쿠폰도 모스트에서 관리하세요.

Ⅴ 간편 주차

도심에서 주차하는 일 정말 힘든데요. 모스트앱에서 차량 유형, 요금 등을 설정하면 주차 가능한 위치와 금액을 찾아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통신사, 신용카드 제휴 혜택으로 저렴하게 모빌리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위급 상황 시, 긴급출동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멤버십으로 차량과 관련하 여러 문제까지 해결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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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렌터카에 AI, VR, 빅데이터가?

SK렌터카는 여기에 멈추지 않고 렌터카에 ICT를 접목했습니다. 비대면 결제 니즈 등 변화하는고객 심리를 파악해 올해 3월, 국채 최초로 국내 최초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VR(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SK장기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SK주식회사 C&C의 AI 시스템인 AIBRIL(에이브릴)이 적용된 ‘AI 차량 추천 기능’을 이용하면 ‘4인 가족의 주말 나들이용’, ’월 렌트비용 30만 원대 차’ 등 트렌드한 키워드를 입력만 해도 원하는 차량과 서비스 혜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렌터카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순위, 선호도, 출고 데이터 등 차량 구매 데이터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VR 기술을 활용해 국내 33개 전 차종의 내부를 볼 수 있고 360 ˚ 가상 시승도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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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의 새로운 서비스는?

지금까지 SK렌터카가 고객 만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SK네트웍스는 고객 여러분에게 더 큰 만족을 전하기 위해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AJ렌터카 지분 인수도 이를 위함이지요. 인수 후 달라질 SK렌터카 서비스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SK렌터카가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 렌터카서비스업 부문 1위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 SK렌터카 더 많이 응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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